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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냅챗 (snap) 2021년 1Q, 긍정적인 사용자 증가와 FCF 플러스 전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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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번 분기부터 잔잔바리로 담았던 SNAP의 1분기 성과 보고가 나와서 가볍게 읽어보게 되었다. 지난 분기에 투자할때, 시장금리의 상승으로 인해 성장주 + 러셀주들이 휘청이는 모습이여서 마음이 안좋았으나, 언제나 외부의 요소는 기업의 펀더멘탈에는 영향을 주지 않는다고 생각하며 담담하게 기다렸다. 조만간 지난 최고점을 다시 돌파하지 않을까 기대를하며 스냅 SNAP 2021 1Q 성과 보고를 시작한다. 

 

 

 

 

 

지난 2020를 10K를 통한 스냅 알아보는 포스팅>>

 

 

MZ세대의 아이콘, 스냅챗(SNAP)의 주가흐름 및 실적 : 소셜과 이커머스의 만남

예전에 투자아이디어로 이커머스를 언급한 적이 있는데, ETF로 온라인 리테일 관련 주를 구매했음에도 불구하고 스냅에 대한 개별주 미련이 남아있게 되어서 사업 보고서를 살펴보자 싶었다. 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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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냅챗 (snap) 2021년 1Q, 긍정적인 사용자 증가와 FCF 플러스 전환

2021/04/23

 

 

 

 

1.일일 사용자 수의 증가 및 FCF 플러스 전환

먼저 스냅은 2021에 들어서면서 런칭후 현재까지 높은 매출과 일일 사용자 증가율을 달성하였다고 한다. 게다가 분기중 처음으로 FCF(현금흐름)이 126M달러로, 플러스로 전환이 되었다. 이익은 1년간 66% 증가한, 770M달러이며, 일일 사용자수도 1년간 22%증가한 280M이다. 이 일일 사용자 수치는 매일 1,500만명의 활성사용자가 증가된 수치로 보면 된다. 

 

 

 

 

 

2.안드로이드 폰 점유율의 증가 및 해외 사용자 증가

지역별 안드로이드 폰과 아이폰의 점유율을 비교해보면 안드로이드 폰이 아이폰보다 높다. 스냅을 사용하는 유저중 ios기반 사용자보다 안드로이드 사용자가 커졌다는것은 장기적으로 스냅이 안드로이드 폰 안에서의 성장률도 높아질거란 의미이다. 더불어 미국 뿐만 아니라 해외의 사용자가 증가함에 따라, 글로벌로도 성장할 가능성을 보고 있다.

 

 

 

 

 

저번 포스팅에서도 잠깐 언급한 적 있지만, 2019년과 2020년을 비교해보았을 때, 미국 뿐만 아니라 타 지역에서도 전체적으로 매출이 늘었다. 미국내에선 60%로 가장 폭이 컸고, 유럽에서는 41%, 나머지 국가에서는 24%정도이다. (개인적으론 한국에서도 스냅이 출시되었으면 한다)

 

 

 

 

 

 

3.AR과 스냅챗

스냅챗의 성장 동력에 있는 건 AR, 즉 증강현실 서비스이다. 증강현실과 관련된 스냅챗 사용자의 매일 사용 횟수가 YOY로 40%가 증가하였다. 스냅챗은 지속적으로 증강현실을 사용하도록 기술적, 창의적으로 투자를 해왔고 앞으로도 지속할 예정이라고 한다. 증강현실로 수익을 내는 방식은, 스냅챗의 주 사용층인 MZ세대가 관심이 큰 쇼핑 카테고리이다. 온라인 쇼핑을 할때 스냅챗의 증강현실을 통하여 의류와 악세사리가 적절한 크기인지, 핏이 맞는지, 등 구매결정에 도움을 줄것이라 생각한다. 이를 통해 스냅챗은 매출과 수익개선을 꾀하며, 반품에 대한 비용을 줄일 수 있을것이다.

 

 

 

 

 

4.스냅의 전략적인 M&A

스냅챗이 전략적으로 사업을 펼칠수 있도록 다양한 기업들을 인수해왔다. 플랫폼의 종류를 살펴보면 카메라, 커뮤니케이션, 맵, 게임과 관련된 업체들을 인수해왔다. 카메라를 통해, 얼굴을 인식하고, 사용자들의 개인의 표현을 위해 아바타를 심고, 지역기반 공유를 위해 지도를 사용하고, AR렌즈의 고도화등을 추구하고 있다. 최근 21년 4월에도 이커머스와 쇼핑의 발달을 위해서 소매상과 브랜드들에게 솔루션을 제공하는 fit analytics라는 기업을 인수하였다.

 

 

 

 

 

 

5.매출의 향상

1분기의 총 매출은 7억7천만 달러로 전년 동기대비 66%가 증가하였다. 1분기에는 많은 광고주들이 활동하여서 대략 2배정도로 광고주들이 늘었고, 점유율을 넓혀가고 있다. 스냅챗은 기회를 놓치지 않고 1) ROI를 측정가능하도록 광고 플랫폼에 투자를 더할것 2)전세계광고파트너들을 위해 영업 및 마케팅 기능을 효율적으로 확장할것 3)비디오와 증강현식을 통해 혁신적인 광고에 도전하는것 이 세가지를 계획했다한다.

 

 

 

 

그리고 예측했던 IOS 정보추적에 관한 정책의 변화는 크게 스냅에 악영향을 주지 않았다고 한다. 무엇보다 1분기에 광고주가 2배로 늘었고 전세계적으로 유저가 늘은 덕분인듯. 북미는 특히 1분기 매출이 전년 동기대비 75%로 많이 성장했으며, ARPU(수익을 전체 이용자 또는 가입자로 나눈 단위당 매출)로 66%로 유저 1명당 스냅챗에 쓰는 돈이 증가하였다.

 

 

 

6.재무제표

2021년 1Q의 스냅챗의 매출은 작년 2020년  EBITDA(이자, 세금 미지급 및 감가상각 전 영업이익)은 -2M 달러이며, 전년동기대비 80M달러가 개선된 수치이다. 특히 1분기에는 현금흐름을 126M를 달성하였는데 2020년 마이너스 4M에서 2,835% 긍정적으로 개선한 모습을 보였다. 

 

 

 

7.잡담

대형주를 투자할 때는 하락에도 크게 신경쓰지 않으나, 중소형 성장주를 투자하니 매분기 이벤트마다 성장을 꼼꼼히 체크해줘야겠다는 생각이든다. 워낙 지난 2~3월 간 조정에서 중소형주들이 박살이 나서 추가 분할매수를 하면서도 의문이 들었는데 꾸준히 성장하는 모습을 보면서 좀더 기다려봐도 괜찮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전고점으로 돌아와 주세요..

 

 

 

개인적으로 스냅챗이 가지고 있는 기술적인 측면에서 증강현실로 내 얼굴 사진을 꾸미는 것을 넘어서 쇼핑을 위해 가상으로 악세사리나 의류를 볼수 있다는 점이 굉장히 놀라웠다. 게다가 이렇게 미리 상품을 확인하면 반송에 대한 불필요한 비용을 줄일 수 있다는 점도 좋은듯. 사람은 견물생심이라고, 직접적으로 눈에 보일듯하면 더 구매욕구가 자극되지 않을까 생각 되기도하고. 단순한 카메라 앱을 넘어서 소셜 판매 플랫폼으로 가는 스냅을 응원한당. 그럼 오늘은 여기까지!

 

 

그리고 21년 2분기 실적이 나와 장중에 23% 급등하였다ㅎㅎ

스냅챗(SNAP), 2021년 2분기 어닝비트로 +23% 급등!>>

 

스냅챗(SNAP), 2021년 2분기 어닝비트로 +23% 급등!

스냅챗이 23일 어제 23%의 갭상승을 했다. 당연히 어닝 서프라이즈이고, 매출 및 현금흐름이 좋아졌기 때문이다. 그래서 계좌에 있던 스냅챗의 30% 정도의 보유량을 40%의 이익을 보고 부분매도 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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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당 포스트는 SNAP 홈페이지 및 웹캐스트 자료에 기반하였으며, 의역/오역이 있을시 편하게 댓글로 알려주세요

*해당 포스트는 정보제공의 목적으로 작성되었으며 매매에대한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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